춘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24회 정기연주회 개최…피아니스트 유미향 출연

이현승 승인 2022.05.24 20:12 의견 0

청소년 음악가들이 선보일 희망찬 열정의 무대, 춘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지휘자 채윤)의 제24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5월 28일(토) 오후 2시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춘천시립예술단

춘천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우리나라 음악계를 이끌어 갈 능력 있는 청소년 음악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며 지역 문화예술발전 및 건전한 청소년 문화육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9년에 창단되었다.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 개최하고 있으며, 단원들의 기량 향상 및 다양한 문화체험 제공을 위하여 마스터클래스 등 특별교육활동을 실시하며 청소년 음악인들의 자긍심과 꿈을 키워주고 있다.

이번 연주 프로그램으로는 독일 출신의 유명 작곡가들의 작품들을 다룰 예정이다. 먼저 1부 순서로 낭만주의를 대표하는 작곡가 ‘칼 마리아 폰 베버’의 오페라 마탄의 사수 서곡과 함께 고전주의를 대표적인 작곡가 ‘루드비히 반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4번 사장조 작품번호 58를 선보인다. 이후 2부에서 펼쳐질 무대에서는 ‘요하네스 브람스’의 교향곡 제2번 라장조 작품번호 73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날의 협연자로는 일찍이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 1회 입학생 및 국내 주요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인정받고 서울예고, 한국예술종합학교를 거처 베를린 국립음대에서 수학하는 등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실력파 피아니스트 유미향이 출연하여 시립청소년교향악단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춘천문화예술회관 내 1~2층 객석 중 1층만 운영 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로 인하여 전 객석을 정상화하여 운영한다. 자세한 공연 정보는 (재)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cc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033-259-5869로 하면 된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