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하루 한장’ 예비 초등·초등 한국사 신간 출간
강민지 기자
승인
2020.12.31 05:11 | 최종 수정 2020.12.31 05:12
의견
0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초·중·고 참고서 브랜드 미래엔 에듀가 ‘하루 한장 예비 초등’, ‘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 ‘하루 한장 영문법’, ‘하루 한장 창의력 쏙셈’을 새롭게 출간하며 ‘하루 한장’ 시리즈의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
‘하루 한장 예비 초등’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미취학 아동들의 기초 학력과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재다. 하루 한 장, 매일 10분으로 일정한 분량을 학습하도록 구성해 학습 습관을 길러주며 예비 초등학생의 수준과 눈높이에 맞춘 풍부한 그림과 활동으로 ‘학교’에 대한 흥미를 갖도록 도와준다. ‘하루 한장 예비 초등’ 시리즈는 ‘국어’편, ‘수학’편, ‘통합교과’편, ‘학교생활’편 총 4권으로 구성됐다.
‘예비 초등 국어’는 한글부터 단어, 문장, 독해까지를 다루고 있어서 모든 학습의 기초가 되는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예비 초등 수학’은 ‘수-모양-비교-셈-시계·달력-규칙’의 구성으로 엮어 초등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수학 학습의 재미를 북돋아 준다. 6~7세 유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학습요소를 놀이 방식으로 풀어낸 ‘놀이터’ 코너가 마련돼 있어 쉽고 재미있게 기초 학력을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예비 초등 통합교과’는 1~2학년의 봄·여름·가을·겨울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내용을 다양한 그림과 활동을 통해 익힘으로써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예비 초등 학교생활’편은 예비 초등생 학부모들이 입학 전 챙겨야 하는 체크리스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학교는 어떤 곳일까요?’와 같은 주제로 입학 및 등교 준비에서부터 학교시설, 학교 활동, 학교행사 등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을 책으로 미리 체험함으로써 ‘첫 학교’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친절한 가이드가 되어준다.
미래엔은 기존 ‘하루 한장’ 초등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큰별쌤 최태성의 하루 한장 한국사’. 한국사 최고 강사 ‘큰별쌤 최태성’이 직접 집필하고 학습 도움 영상까지 제공하는 초등 한국사 교재다. 1권은 ‘선사~통일 신라와 발해’편, 2권은 ‘고려~조선 전기’편, 3권은 ‘조선 후기~근현대’편으로 구성됐다.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그림, 만화, 사진 등 풍부한 시각적 자료를 제시해 역사적 사건을 이미지화해서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국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익히며 한국사능력검정시험까지도 대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하루 한장 English BITE 초등 영문법’은 Starter편과 Basic편으로 구성, 초등학교 수준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 문법 내용을 8주, 40일에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스스로 실력 점검을 할 수 있도록 ‘Review Test’가 있어 각종 시험 대비에도 유리하다. ‘하루 한장 창의력 쏙쎔’은 초등 1학년~6학년 대상의 교재로 연산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응용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문장제 집중 훈련을 통해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문장으로 된 문제를 이해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힘을 기를 수 있게 돕는다.
한편 미래엔은 초등학생들의 대표 학습서가 된 ‘하루 한장’ 시리즈가 인기에 힘입어 한국사, 영문법, 창의력 연산은 물론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교재까지 대폭 라인업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우려되는 학생들의 학습 격차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래시안 강민지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