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성료

구민주 승인 2022.07.31 19:32 의견 0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지난 27일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이하 방과후칸타빌레)’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제10회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타인을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무한한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5개소 45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특히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영예의 대상을 받았다. 권구연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능력과 소질을 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기관은 △군포시청소년수련관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단원청소년수련관 △덕풍청소년문화의집 △선부청소년문화의집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창전청소년문화의집 △통진청소년문화의집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이다.

한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공적 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 수련시설(청소년수련관·청소년문화의집 등)을 기반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의 자립 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방과후 학습지원 △전문 체험 활동 △학습 프로그램 △생활 지원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