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첫 NFT 시리즈 작품 ‘메타모픽 요변의 스톤 genesis’ 출시 발표

이구 승인 2022.09.30 14:17 의견 0

LiveArt가 9월 7일 첫 NFT 시리즈인 ‘메타모픽(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의 출시를 발표했다.

메타모픽(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의 협업 작가 황우흥은 1970년대 이후 현대 미술의 세계적 리더로 2021년 크리스티 홍콩 가을경매에서 6483만 홍콩달러 개인 경매 기록을 세운 적이 있다. LiveArt는 디지털 아트 운영을 위한 성숙한 플랫폼으로서 수십 년 동안 예술 산업에 깊이 관여해 온 팀원들과 최첨단 웹3.0 실천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LiveArt는 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을 곧 발매할 예정이며, 커뮤니티 멤버들의 입소문과 멤버들의 활발한 참여로 웹3.0 세계 다음 NFT 블루칩 프로젝트의 화이트리스트 자리를 쟁취한다는 계획이다.

◇ Meta-Morphic: 자연철학에서 비롯된 예술적 표현
황우흥은 1억위안 이상의 거래량으로 2021년 중국 미술시장 TOP 3 현대미술가 순위에 올렸고, 10년간 로틴과 함께 단독 전시회를 열었다. 황우흥은 Perrotin과 화이트 스톤, 킹 코닉 갤러리(König Galerie) 등과 협업 전시를 진행하며 호평받았다.

Meta-Morphic-요변의 스톤(genesis)의 전반적인 창작 개념은 광석을 통해 표현된 황우흥의 자연에 관한 생각과 느낌에서 비롯됐다. 전반적인 창작 콘셉트는 7가지 유형 총 2197개의 보석 NFT가 시리즈에서 생성될 것이다. 각 보석 프로토타입은 이전에 출판되지 않은 황우흥의 작품에서 추출되고, 런던에 본사를 둔 디자인 회사 하토 디자인 및 크립토 아티스트의 알고리즘을 사용해 생성된다.

황우흥은 “Meta-Morphic-요변의 스톤(genesis) 시리즈를 통해 모든 사람이 변화하는 우주의 신비를 이해하고 자연철학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7대 보물 속에 담긴 좋은 축원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메타모픽 요변의 돌: 암호화와 예술의 완벽한 조화
중국에서 가장 걸출한 1970년대 이후의 현대 예술가로서 황우흥은 예술가만이 가지고 있는 독창성을 가지고 있다. 창작은 틀에 박히지 않지만 구현은 더욱 정교해야 한다. 이에 따라 ‘메타모픽-요변의 돌’ 준비 초기 황우흥은 선도적인 디지털 아트 플랫폼 LiveArt와 깊은 협업을 선택했다.

웹2.0 정보화 거물이자 웹3.0 엔진인 LiveArt는 아티스트를 위한 원스톱 NFT 솔루션을 제공해 웹2.0 아티스트의 웹3.0 진입 장벽을 낮춰 실물 예술과 디지털 예술을 연결하는 고품질 NFT 시장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 NFT 시리즈는 LiveArt와 황우흥이 세심하게 구현한 예술적 가치와 시장 가치의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예술 미학의 관점에서 볼 때, LiveArt의 세 공동 설립자는 모두 소더비, 크리스티 그리고 다른 세계 최고의 경매 회사 출신이며 핵심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예술 산업에서 수십 년의 재배와 자원 축적은 LiveArt를 다른 어떤 비슷한 인물들보다 더 낫게 만든다. 예술 플랫폼은 예술적 아름다움과 상업적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정교한 팀과 협력하기 위해 수년간의 산업 자원을 더 잘 사용한다.

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 시리즈의 예술성을 이야기하면, 그것은 먼저 황옥싱의 인문 예술에 대한 사고와 발표에서 비롯된다. 황옥싱 창조의 기본 요소 중 하나로서 또는 자연 지질 운동의 결정화일 뿐만 아니라 인간에 의해 힘과 힘을 부여받았다. 부귀의 상징인 광석은 자연경관과 생활철학을 모두 갖춘 황옥싱의 창작양식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할 수 있다.

또한 황우흥의 이전 작품들과 완전히 다른 점은 ‘메타-몰픽-요변의 스톤’ 역시 암호화 예술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다. 3D 설계와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각 NTF는 다양한 형태와 함축성을 가진 다차원 공간에 떠 있는 보석을 상징한다. 보유자들의 깊이 있는 이해로 작가의 창조적 영적 핵심과 시각예술 표현, 자연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찬송가가 점차 펼쳐질 예정이다.

디지털 아트 운영 경험의 관점에서 볼 때 LiveArt의 성숙한 운영 경험은 암호화 아트 분야에 처음으로 도전하는 황우흥에게도 큰 힘이 되고 있다. ‘메타모픽-메타모픽’은 LiveArt가 론칭한 최초의 블록버스터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NFT이지만, LiveArt는 수십 년의 미술계 경험을 통해 전 세계 미술 시장에서 25만 명 이상의 회원을 거느린 정밀한 미술 커뮤니티를 갖고 있다. LiveArt는 Web2.0와 Web3.0 아트와의 통신을 위한 중요한 다리로 Web3.0 디지털 아트의 운영에서 성공적인 경험이 있으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황우흥이 웹3.0의 암호화된 세계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NFT 시리즈인 Meta-Morphic-요변의 스톤(genesis)은 웹3.0의 암호화된 세계에서 작가의 개인적인 예술 스타일의 연장, 통합, 시도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은 최고의 부서, 성숙한 시장 운영, 놀라운 시각적 효과 및 최첨단 암호화 기술을 의미한다. 이는 LiveArt가 ‘미술산업의 웹3.0 포털’이라는 역할의 가치를 반영한 것일 뿐 아니라 고부가가치 작품이 눈에 띄고 암호화된 미술품 수집가들이 대거 몰려 주의를 기울이는 시장의 나선적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NFT 시리즈는 이더리움에서 판매되며 △산호 △게이트 △진주 △금 △은 △조개 △터키석 등 총 7종 2197개의 원석 NFT가 탄생한다.

이들 2197개 보석 NFT 중 2000개는 신비로운 블라인드 박스로 판매되며, 100개는 프로젝트 금고에 포함되며 97개는 지역사회 구성원에게 분배된다. 각각의 신비로운 블라인드 박스는 무작위로 보석 NFT를 열 것이고, 수집가들은 아티스트에서 파생된 보상을 받기 위해 블라인드 박스를 열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신비한 블라인드 박스 2000개는 예약 판매 단계에서 신비한 블라인드 박스 800개를, 공매 단계에서 신비한 블라인드 박스 1200개를 2단계로 나눠 지역사회에 배포할 예정이다.

LiveArt가 론칭한 아티스트 컬래버레이션 시리즈 NFT인 Meta-Morphic -요변의 스톤(genesis) 보유자는 향후 황우흥의 다른 NFT 시리즈 작품에서 시리즈 우선권을 보유하고, 이 밖에도 다양한 권리를 누릴 수 있으며, LiveArt의 생태계와 깊은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한편 Meta-Morphic-요변의 스톤(genesis)은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LiveArt가 주관하는 화이트리스트와 민트를 관련 활동도 공개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AMA, 질문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이 시리즈의 NFT의 생성, 영적 핵심, 막후 창작물 그리고 더 많은 미래 개발 계획을 깊이 분석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