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통한 심리상담, 비블리오드라마’ 출간
구민주 기자
승인
2024.04.30 09:32 | 최종 수정 2024.04.30 09:35
의견
0
좋은땅출판사가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통한 심리상담, 비블리오드라마’를 펴냈다.
예수의 삶인 영혼돌봄(care of soul)으로 상담에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통한 심리상담, 비블리오드라마’는 새로운 시대의 핵심을 보여주는 책이다. 이 책은 비블리오드라마를 예수의 영혼돌봄으로 해석해 성경의 핵심을 관통하며, 영혼돌봄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진정한 치유와 평안을 주기 위해 탄생했다.
몸으로 성경을 경험하는 비블리오드라마를 예수의 영혼돌봄으로 보는 관점은 특별하다. 예수의 삶과 사역이 담긴 영혼돌봄은 교회와 예수를 따르길 원하는 개인의 필요를 채워준다. 책은 여러 사례를 수록해 성경으로 영혼돌봄을 하는 비블리오드라마의 이론과 기법을 상세하게 다뤘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비블리오드라마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책은 총 네 파트로 구성돼 있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비블리오드라마의 시작과 그 개념에 대해 다루며, 둘째 파트에서는 비블리오드라마를 진행하기 위한 필수 구성 요소들을 살펴본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비블리오드라마의 핵심 이론들을 심층적으로 탐구하며, 네 번째 파트에서는 이를 현실에 적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힌편 출판사 관계자는 "이 책은 비블리오드라마를 통해 우리의 영혼을 치유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준다. 예수 그리스도의 삶을 통한 영혼돌봄은 심리상담 측면에서도 우리의 삶에 새로운 희망과 변화를 가져다줄 것이다. 이 책은 그 시작점이며, 끝이 아닐 것이다. 우리가 함께한다면 더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