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제7기 문예위 추천위원회 위원 후보자 모집 기간 연장해

미술, 전통예술 분야 현장 인사 참여 보완 위해 기간 연장

구민주 기자 승인 2020.02.28 10:48 | 최종 수정 2020.02.28 10:50 의견 0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제7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문예위) 위원추천위원회(이하 추천위)를 구성하기 위해 당초 2월 11일(화)부터 24일(월)까지 진행한 추천위원 후보자 모집 기간을 3월 5일(목)까지 연장한다. 이는 기존 모집 기간 동안 일부 부족했던 현장 인사 참여를 보완하기 위해 결정된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br>
▲문화체육관광부<br>

 

추천위는 분야별로 ▲ 문학 3명, ▲ 미술 3명, ▲ 연극 3명, ▲ 전통예술3명, ▲ 문화일반 8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된다. 추천위원을 추천하고자하는 사람은 공고문 내용을 참고해 양식에 따라 추천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sugarfree@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고로 문예위 위원 전체 위촉 절차는 ‘추천위 모집·구성 → 위원 후보자 공모 → 추천위가 최종 후보자의 2배수를 문체부 장관에게 추천 → 최종 후보자 및 추천위 명단 공개 → 문체부 주관 면접 → 최종 위촉’ 순서로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기존 모집 기간 동안 미술과 전통예술 분야의 추천이 특히 부족했다.”라며 “현장 중심의 문예위를 구성할 수 있도록추천위 단계에서부터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위원회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