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WISET사업단, 경력단절여성 대상 코딩·창의수학 등 온라인 교육 진행해

구민주 기자 승인 2020.04.24 10:05 | 최종 수정 2020.04.24 10:08 의견 0

충남대학교 WI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전공 여성들을 대상으로 오는 5월 말까지 <아동창의과학전문강사 양성>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충남대학교

충남대 WI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가 운영 중인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 진출 및 활용 촉진사업으로 2007년부터 과학큐레이터, 과학전문기자, 과학실험전문강사, 3D프린팅 전문강사 등을 배출해 왔다.

올 상반기에는 코로나19 이후 야외 활동이 제한된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코딩지도 전문가 과정 사전교육’ 및 ‘창의수학 지도전문가 과정 사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전공 여성들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온라인 강의를 통해 기초를 다진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후 오프라인 실험수업을 운영해 코딩 및 창의수학 분야 전문가를 배출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은 5월 말까지 수강 가능하며 교육을 원하는 경력 복귀 희망자는 사업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충남대 WISET사업단은 아동창의과학지도전문가 양성교육 외에도 경력 복귀 희망 여성들의 사회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남대 WISET사업단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