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재단-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업무협약(MOU) 체결
강민지 기자
승인
2020.09.01 15:50 | 최종 수정 2020.09.01 15:59
의견
0
경북문화재단(대표이사 이희범)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가 어제(31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교류 및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문화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경상북도의 문화예술 진흥을 강화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예술 나눔 - 경북문화예술복지 지원 및 확산>이라는 주제로 경북문화재단의 11개 핵심과제 수행을 위한 모금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경북문화재단의 11개 핵심과제로는 재능발굴 프로젝트 ‘신나는 숲 속 예술 놀이터’, 신나는 아트 드림캠프(Art Dream), 예술치유 청소년 드럼클럽 - ‘절친찐친’프로젝트, ‘Young 감 예술친구’, ‘특별한 이웃’을 위한 문화예술 공유 등이 있다.
한편 경북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내에 농어촌, 산간오지의 문화소외계층 예술복지 향상과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 문화예술 일자리 창출 등 문화예술 분야에서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강민지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