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오페라하우스-경북대학교, 공연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 체결
구민주 기자
승인
2021.08.02 22:27
의견
0
(재)대구오페라하우스(대표 박인건)는 경북대학교(총장 홍원화)와 공연예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7월 28일 수요일 경북대학교 중앙회의실에서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양 기관은 궁극적으로 공연현장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공연예술제작분야 인재양성에 기여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오페라 제작극장과 연계한 현장실무 교육 및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 사업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년 예술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공연현장 전문인력 양성교육 및 공연예술분야 인재 양성 ▷문화 나눔 및 축제 프로그램 운영 협력 및 지원 ▷지역 청년예술가를 위한 공공정책 개발 및 현안 과제의 공동 연구 ▷기타 지역사회와 양 기관의 상호 간 발전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업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페라 제작극장 인프라를 활용한 전문 인력 양성 교육 제공 및 관련 분야 청년 예술가의 일 경험 및 현장실무 기회를 확대하기로 했다. 경북대학교는 오페라 제작 관련 현장 실무 교육생을 선발하여, 차세대 오페라 제작 전문인 양성에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청년 예술가의 현장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예술분야 산학협력에 우수사례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