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중아트센터, 아시아 팝아트의 흐름을 조망하는 전 개최

쿠사마 야요이와 시오타 치하루의 회화 및 조각 작품 40여점 선보여

이지환 승인 2022.08.31 23:00 의견 0

유중아트센터(운영위원회 이사장 정승우)는 오는 9월 20일까지 유중아트센터 3층 전시장에서 <pop UP asis 3>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유중아트센터

‘pop UP asis’는 아시아 팝아트의 흐름을 살펴보고 주요한 작가를 조망하는 유중아트센터의 연중 릴레이 특별전이다. 2019년부터 시작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 쿠사마 야요이와 최근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시오타 치하루의 작품 40여 점을 공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 소개될 작품은 모두 유중아트센터의 정승우 이사장 개인 소장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쿠사마 야요이는 <호박>을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대형 작품을 포함한 총 8점의 원화와 판화 30여 점을 소개한다.

시오타 치하루 역시 그의 작품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시리즈를 선보인다. 책과 드레스를 활용한 <존재의 상태(State of Being)>의 대형 설치 작품 3점을 포함한 총 5점의 조각과 판화를 공개한다.

또한 이번 전시는 쿠사마 야요이를 상징하는 호박 작품을 1980년대 초기부터 2000년 중기까지의 시대별 변천을 살펴보며 그의 예술과 삶의 궤적을 조망한다.

한편 실을 매개로 독특한 조형 세계를 구축하는 시오타 치하루의 작품을 통해서도 그의 삶의 성찰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

클래시안 이지환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