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2024년 생활문화 지원사업 참여자 오는 29일까지 모집

이현승 기자 승인 2024.03.26 07:28 의견 0

춘천문화재단(이사장 최연호)이 춘천시 내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2024생활문화 지원사업>참여 동호회를 모집한다.

<2024 생활문화 지원사업>은 ‘활동강화’와 ‘활동지지’의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활동강화’ 유형은 기존 활동을 진행하던 동호회 (3년 이상)로, 기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40팀 내외를 지원한다. ‘활동지지’ 유형은 신규 동호회로 새롭게 시작하는 동호회의 활동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10팀 내외를 지원한다.

지원 유형에 따라 신청 자격이 다르다. ‘활동강화’는 춘천시 소재의 단체등록증 (고유번호증 및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단체로, 최근 3년의 활동실적 증빙이 가능해야 한다. 활동지지 유형은 춘천시 소재의 구성원 3인 이상인 생활문화 동호회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사업은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하며, 공모에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을 위해 필요한 활동비 (재료비, 강사비, 홍보비, 출판비, 임차비, 대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9일 (금) 18:00까지이며, 춘천문화재단 온라인 시스템(start.cccf.or.kr)을 사용하여 접수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입력 도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입력 도우미는 유선(033-259-5421)으로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춘천문화재단 강승진 문화도시본부장은 “일상 속에서 누리는 생활문화의 저변 확대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적 삶의 질이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생활문화 동호회 활동지원으로 지역 내 다양한 동호회의 활동을 강화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