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5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 독주해
최건 기자
승인
2020.01.31 18:25 | 최종 수정 2020.01.31 18:27
의견
0
예스24 1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유튜브 구독자 수가 160만명에 이르는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3>이 5주째 연속 1위로 정상을 차지하며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채 사장의 인문 교양서 시리즈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신간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가 여섯 계단 가파르게 올라 2위를 기록했고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예약판매 중임에도 전주 대비 세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가 여섯 계단 상승해 4위에 올랐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들이 꾸준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1일 방송에 노출된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신경학자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가 여섯 계단 상승해 5위에 올랐고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세 계단 내려가 12위에 머물렀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한 계단 오른 16위다.
에세이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여전하다. SNS 채널 ‘법륜스님의 희망편지’를 통해 법륜 스님이 전해 온 삶과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추린 <지금 이대로 좋다>가 8위, 케임브리지 박사 ‘타라 웨스트오버’의 삶을 조명한 자전적 에세이 <배움의 발견>과 EBS 캐릭터 ‘펭수’의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다이어리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가>가 각각 10위, 13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이 밖에도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린 6위를 차지했고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네 계단 내린 7위다.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 편이 일곱 계단 가파르게 내려 9위에 안착했고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네 계단 오른 11위를 기록했다. 스타강사 사경인 회계사의 투자 바이블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최신 개정판이 여섯 계단 오른 14위, 세계역사문화체험 아동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2> 터키편은 여덟 계단 내린 15위다. 한편 토익 최신 기출 단어 및 출제 포인트가 수록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가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17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동명 웹툰의 소장용 단행본 <코믹 나 혼자만 레벨업 2>이 열세 계단 가파르게 내려 18위에 자리했다. 26살의 나이로 9개월 만에 사법시험을 패스한 이윤규 변호사의 패턴 공부법을 담은 <나는 무조건 합격하는 공부만 한다>가 19위로 순위권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고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2020년의 기술과 시장 핵심 트렌드를 분석한 <트렌드 코리아 2020>는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린 20위다.
한편 전자책 순위에서는 뉴욕을 배경으로 복잡다단한 사정을 품은 한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 <둥지>가 1위를 차지했고1970년대 영국의 젊은 아티스트들이 오래된 저택에서 경험한 기이한 이야기를 다룬 <와일딩 홀>이 2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