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양준일 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 베스트셀러 2주 연속 1위 등극
강민지 기자
승인
2020.02.13 16:23 | 최종 수정 2020.02.13 16:31
의견
0
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가수 양준일의 포토에세이 <양준일 MAYBE 너와 나의 암호말>이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아카데미 4관왕을 달성한 영화 기생충의 기록을 담은 <기생충 각본집 & 스토리보드북 세트>가 새롭게 2위에 올랐고 인기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세 번째 이야기 <흔남남매 3>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올라 3위를 차지했다. 어린이를 위한 추리 동화 시리즈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 9>가 전주 대비 두 계단 내려 4위를 기록했고 역사, 문화, 미술, 과학 등의 분야를 아우르는 365편의 교양 필독서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전주와 동일한 5위다.
연초부터 자기계발서, 학습서에 대한 열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하버드에서 찾은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을 담은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이 새롭게 9위를 차지했다. 공무원 국어 시험 대비를 위한 <2020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 모의고사 vol.1>는 12위로 순위에 진입했고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한 계단 오른 16위다.
tvN 교양 프로그램 ‘요즘책방’에 소개된 책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명확한 데이터와 통계로 팩트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팩트풀니스>는 13위를 유지했고 올리버 색스의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는 열 한 계단 내려 18위에 안착했다. 현대 천문학을 대표하는 과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전주 대비 세 계단 내린 19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는 6위, 인공지능에게 대체되지 않는 방법론을 일러주는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가 8위를 유지했다. 인기 초등 한문 학습만화 시리즈의 최신간 <마법천자문 47>은 세 계단 내린 7위에 안착했고 독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울린 법정 스님의 명수필들을 수록한 열반 10주기 특별판 <스스로 행복하라>가 한 계단 내린 10위, 전승환 작가의 첫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가 세 계단 올라 11위를 기록했다. 네이버 시리즈 웹툰을 원작으로 한 <청사과 낙원 시즌 1. 1~3 세트>는 14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고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 로마편은 세 계단 내려 15위를 기록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한 계단 올라 17위다. 기상천외한 과학 질문들에 답변하는 과학서 <위험한 과학책>의 후속작 <더 위험한 과학책>은 20위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한편 전자책 분야에서는 꽃가루로 범죄의 진실을 밝혔던 여성 식물학자의 사건 일지를 담은 <꽃은 알고 있다>가 1위에 등극했다.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본 TED 강연 TOP 5’의 기록을 세운 미국 심리학자 브레네 브라운그가 말하는 <리더의 용기>가 뒤를 이어 2위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