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콘서트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10주년 기념 겨울음반 발매

이현승 기자 승인 2019.12.17 11:07 | 최종 수정 2019.12.18 14:00 의견 0

로맨틱한 선율을 담은 따스한 피아노 연주로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가 음반 <Romantic Winter>를 발매했다.

▲유키 구라모토

유키 구라모토는 지난 10년간 크리스마스 시즌에 한국을 찾아 특유의 편안하고 아름다운 선율을 전하는 공연인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을 통해 많은 음악팬들에게 편안함과 즐거움을 전해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은 매해 매진을 이어가며 크리스마스의 명품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2019년에 선보이는 겨울 스페셜 미니 앨범인 <Romantic Winter> 에는 유키 구라모토가 무대 위에서 보여 주었던 겨울을 테마로 한 곡들에 더해, 크리스마스 콘서트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었던 커버 곡을 포함한 사랑스런 겨울 멜로디로 가득하다.

애니메이션 <피노키오>의 수록곡 'When You Wish Upon A Star'와 크리스마스 캐롤 'Have Yourself A Merry Little Christmas' 등 친숙한 겨울 명곡들에서 유키 구라모토의 아름다운 서정미학을 담은 겨울 명곡 'Paris,Winter…'에 이르는 편안한 곡들이 피아노 솔로와 현악기의 협연으로 전해온다.

특히 보너스 트랙으로 선보이는 'Sleigh Ride'와 'A Whole New World'는 자신의 딸로 오랜 세월 클래식 피아노를 공부해온 SAYAKA와의 듀오로 연주하여 또 하나의 따스한 마음을 담아내고 있다.

디지털 음원 발매는 지난 12일(목) 정오에 발매되었으며, 오는 19일(목)에는 정식 음반이 발매되며 22일(일) 예술의전당, 24일(화) 롯데콘서트홀에서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내한 공연도 예정하고 있다.

▲음반 <Romantic Winter> 앨범 커버

한편 유키 구라모토의 이번 내한 공연에는 올해의 게스트는 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과 피아니스트 한지호. 두 젊은 클래식 스타가 디토오케스트라 협연으로 각각 베토벤 로망스와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3번을 연주하는 1부 공연에 이어, 2부에서는 유키 구라모토 신보 음반 수록곡과 올타임 베스트 명곡들, 크리스마스 캐롤 메들리 등을 피아노 솔로 및 오케스트라 편곡으로도 들려주며 ‘크리스마스 종합 선물세트’를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