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유튜브 채널 '보면돼TV' 개설…첫 영상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 연주

이현승 기자 승인 2020.08.31 11:32 | 최종 수정 2020.08.31 14:32 의견 0

KBS교향악단이 클래식 애호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클래식 대중화를 위한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보면돼TV'를 개설했다.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보면돼TV'는 클래식 음악과 교육·예능적 요소가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기존 클래식 음악 방송의 정형적이고 무거운 이미지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형식으로 구성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KBS교향악단 단원들이 대중가요를 편곡하여 연주하고, OX 질문을 통해 오케스트라와 관련한 상식을 전달하며, 연주회 뒷이야기와 재미있는 미션 수행 등 누구나 편안하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첫 번째 영상에서는 최근 국내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싹쓰리의 '다시 여기 바닷가'를 클래식 버전으로 편곡해 KBS교향악단 단원이 연주했으며, '보면돼TV'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KBS교향악단 관계자는 "디지털 K-Hall에서는 세계적인 지휘자, 협연자와 함께한 고품격 클래식 공연을 제공하고, '보면돼TV'에서는 재미와 정보가 가득한 대중적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국내 유일의 공영방송 교향악단으로서 국민 곁으로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