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에이투지라운지, 문화예술분야 업무협약 체결해

이지환 기자 승인 2020.02.25 11:07 | 최종 수정 2020.02.25 11:19 의견 0

문화를 생산하는 공간 브랜드인 AtoZ Lounge(대표 한준희)는 ‘대한민국 최초 예술행정 전문서비스’인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대표 조용현)와 2020년 2월 24일 에이라운지에서 문화예술분야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에이투지라운지 한준희 대표와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조용현 대표
왼쪽부터 에이투지라운지 한준희 대표와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조용현 대표

AtoZ Lounge는 매달 전시, 강연, 토크쇼 등 다양한 행사가 이뤄지고 있으며,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자체 전시 브랜드를 통해 2019년에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 초청받기도 하였다. 올해는 용산 컴퓨터스토리카페 공간조성에 큐레이터를 맡아 4월 개관 예정이다. 

AtoZ라운지 한준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문화예술인들의 활발한 활동과 브랜드, 마케팅을 돕고, 향후 공간을 이용하는 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에이라운지 외에도 다양한 환경의 공간과 협업하여 위드를 통해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조용현 대표는 “위드는 예술인은 창작만, 행정은 위드가 지원합니다라는 슬로건처럼 행정중심의 프로세서와 예술인을 연결하는 매개자로서 예술인을 위한 정보제공, 행정실무아카데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두 기업은 지난해 ‘애플박물관을 훔치다’ 전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문화예술네트워크 행사를 협업해왔으며, 올해는 문화예술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후원활동을 에이라운지에서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