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경기틴즈뮤지컬 용인 참여자 모집해
이구 기자
승인
2020.06.30 22:38 | 최종 수정 2020.06.30 22:40
의견
0
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오는 7월 15일까지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0 경기청소년 예술교육 장르특화사업이며, 재단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용인을 거점으로 경기도에 거주하는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의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도 소재의 학교에 재학 중인 13~19세 청소년이며, 지원서 접수 후 오디션을 통해 30여 명의 참여자를 선발한다. 또한 선발과정에서 문화소외계층을 우대하여 다양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 참여자로 선정된 청소년은 뮤지컬 분야 우수 강사진으로부터 교육을 받고, 가을캠프, 결과발표회, 경기청소년 공연예술 페스티벌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우리나라 1세대 뮤지컬배우 ‘최정원’이 경기틴즈뮤지컬의 홍보대사로 위촉 되었으며, 자체 서포터즈인 ‘하이틴즈’의 모집·운영 등 사업 홍보에 박차를 기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 관계자는 “뮤지컬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성을 개발하고 다면적인 성장을 유도하는 교육프로그램인 ‘경기틴즈뮤지컬 용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