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문화재단(이사장 노명화)은 6월 20일 세종문화회관 스퀘어홀에서 열린 한국국방조직학회 창립기념 학술세미나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노명화 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학회의 의의와 목표를 공유하며, 학술세미나가 국방조직 발전에 기여하는 중요한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명화 한국교육문화재단 이사 겸 한국국방조직학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국방조직학회는 국방조직의 연구와 교육을 통해 군사력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창립되었으며, 노명화 이사는 현재 학회의 회장을 겸직하고 있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국방조직 관련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인구감소에 따른 병력 감소 문제와 국방조직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행사는 노명화 이사의 인사말로 시작되었으며, 이어 정경두 제46대 국방부장관, 김용우 제47대 육군참모총장, 이영빈 국방부 기획조정실장의 축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축하공연을 비롯해 발표와 토론이 이어져, 참가자들은 국방조직 설계 방안과 병력 감소 문제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한국국방조직학회 창립기념 학술세미나에서 ‘인구감소에 따른 병력 감소 문제와 국방조직 관리 방안’을 주제로 열띤 토론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2부 학술세미나에서는 최종인 교수의 진행으로 인구 감소에 따른 병력 감소 문제와 국방조직 구조 정의에 대한 계량적 접근을 주제로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이에 대해 활발히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한국국방조직학회는 전·현직 국방 종사자뿐만 아니라 대학 교수, 민간기업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국방개혁을 위한 최적의 조직 설계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조직 이론과 최신 조직 관리 기법을 접목하여, 학술적, 실무적, 사회적 측면에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