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도서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구민주 기자
승인
2019.09.08 13:22 | 최종 수정 2019.09.08 13:29
의견
0
서울특별시교육청 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읽기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송파도서관의 독서문화행사는 크게 독서마당, 강연 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으로 구성된다.
독서마당에는 ‘책 대출 확대 이벤트(9.1.~9.30.)’, ‘다독자 표창(9.7.금)’, ‘도서교환전(9.25.수)’이 있으며 △강연마당으로는 함께 살아가는 동물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박종무 수의사(살아있는 것들의 눈빛은 아름답다 저자)와의 만남(9.7.토)’, ‘도서관 속 서양 미술 산책(9.19.~26.매주 목)’, ‘이정헌 웹툰작가와의 만남(9.28.토)’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마당은 ‘책과 함께하는 원예체험-내 친구 이끼 볼 만들기(9.7.토)’,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하는 한지공예(9.7.토)’, ‘책다락 옛놀이(9.21.토)’, ‘판타지 마술쇼:지니어스 매직(9.29.일)’으로 이루어져 있다. 마지막으로 전시마당은 ‘2019년 상반기 최대대출 도서’, ‘2019년 상반기 최대 예약 대출 도서’, ‘털실 한 뭉치’ 등을 전시하고 있다.
또한 서울교육의 청렴 문화 확산시키고, 공공기관으로서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청렴OX퀴즈’를 매 주말 도서관 로비(1층)에서 운영하며, ‘지역주민이 함께 읽고 싶은 청렴도서’를 선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며, 자세한 내용은 송파도서관 홈페이지(http://splib.sen.go.kr/splib/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연 마당 및 체험마당은 에버러닝(http://everlearning.se 접수 가능하며, 송파도서관 정보자료과/독서문화진흥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 송파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계기로 책과 가까이하며 독서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할 것이며 이와 더불어 직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청렴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