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송파도서관, 오금공원 지역 봉사활동 및 청렴캠페인 활동 실시해
클래시안(Classian)
승인
2019.08.31 18:52 | 최종 수정 2019.08.31 18:54
의견
0
서울특별시교육청 송파도서관(관장 김선희)은 27일(화) 도서관 휴관일을 이용하여 인근 오금공원 청소 등 지역 봉사활동 및 서울교육의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위해 도서관 밖으로 나섰다.
송파도서관 직원들은 ‘깨끗한 송파도서관과 함께해요’라는 청렴 메시지를 걸고, 인근 오금공원 산책로를 따라 버려진 쓰레기를 주웠으며, 이는 오금공원 내의 송파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송파 숲속도서관’ 청소로 이어졌다.
‘송파 숲속도서관’은 오금공원을 이용하는 주민이 쉬면서 누구나 손쉽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으로, 이곳의 책들은 순수하게 지역주민의 자발적 의사에 의한 기증도서로 구비되어 있고 장소는 송파구청과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의 여가와 독서 활동 지원을 강화하고자 ‘송파 숲속도서관’ 환경을 청소하고 정비하여 송파구 주민의 복지 제고 및 자생적 독서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다.
김선희 관장은 “앞으로도 송파도서관이 공공기관으로서 청렴의식을 높이고 배움과 나눔, 행복과 휴식이 있는 지혜의 공간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도서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