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고양예고, 문화예술 교육 분야 업무협약 체결해

이구 기자 승인 2020.07.29 16:18 | 최종 수정 2020.07.29 16:19 의견 0

재단법인 고양문화재단(이사장 이재준)과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술고등학교(이사장 송용운)은 고양예고(고양시 일산서구)에서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3일 오전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예고 이사장실에서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오른쪽 맨끝), 김요한 고양예고 학생회 부회장, 김가은 고양예고 학생회 회장, 송용운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이사장(왼쪽 맨끝)이 상호 체결이 완료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양예고에서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오른쪽 맨끝), 김요한 고양예고 학생회 부회장, 김가은 고양예고 학생회 회장, 송용운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이사장(왼쪽 맨끝)이 상호 체결이 완료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 이현진 고양문화재단 예술경영본부 정책기획팀장, 송용운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이사장, 황선복 학교법인 고양학원 고양예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서 상호 콘텐츠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진흥에 기여하기 위해 맺어진 이번 협약에 따라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는 앞으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교수음악회’ 및 ‘학생들의 버스킹 공연 참여’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송용운 고양예고 이사장은 “문화예술 중등교육기관인 고양예고와 문화예술진흥에 앞장서고 있는 고양문화재단이 함께 한다면 연령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고양예고와 고양문화재단의 협약에 고등교육기관인 한예종까지 더해진다면 그 시너지는 상상을 넘어설 것”이라며 “고양문화재단은 고양예고와 함께 민간차원의 한예종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에 관해 고양문화재단과 고양예고가 고양시 유치를 위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뜻을 모아, 최근 유치 실무단을 새롭게 조직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양시의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