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립합창단, 해설과 합창으로 듣는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 연주회 열어

이구 기자 승인 2022.02.07 08:43 의견 0

성남시립합창단이 오는 2월 10일(목) 오후 7시 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2022년 첫 번째 기획연주회 <해설과 합창으로 듣는 슈베르트의 '겨울 나그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성남시립합창단

'겨울 나그네'는 슈베르트의 대표적인 연가곡으로 깊이 있는 선율과 반주로 독일 가곡의 새로운 역사를 쓴 걸작으로 손꼽는 작품이다.

보통 묵직한 바리톤의 음성을 통해 독창으로 연주되는 곡이나 독일의 합창지휘자 그레고르마이어가 합창 버전으로 편곡한 곡을 연주하여 성남시 시민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주회는 슈베르트 특유의 겨울의 애상적 감상을 극대화해서 보여줄 것이며, 지휘자 손동현의 지휘와 피아니스트 유희정의 해설과 더불어 바리톤 김대수의 협연으로 더욱 기대감이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콘서트 홀 1층, 2층 500석 규모의 대면 공연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될 예정이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