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지역 문화자원 활성화 공모 진행… 2억 8천만원 지원
이지환 기자
승인
2022.02.08 01:09
의견
0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 지역문화실은 지역 문화자원을 활성화하기 위한 공모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지원 사업은 곳곳에 숨어있는 지역 문화자원을 발굴과 마을공동체를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다. ‘지역 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마을공동체 활성화’ 분야에 2억8천만 원 규모로 사업을 진행하며, 건별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역 문화자원 콘텐츠 발굴’은 지역의 역사발굴기록, 지역문화연구, 지역기반 문화콘텐츠 제작 등 지역 콘텐츠를 발굴 및 활용을 위해 활동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지원한다.
‘마을공동체 활성화’는 행정규제와 지역문화자원 격차 등을 고려해 11개 시·군 마을단위 협의체로 지원 대상을 한정했다. 지원 대상 지역은 가평, 광주, 남양주, 동두천, 양주, 양평, 여주, 연천, 이천, 파주, 포천이다. 지원유형은 마을문화자원 발굴,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연계한 마을단위 환경보호 활동이다.
한편 신청서 접수는 오는 3월 3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진행된다. 1차 서류 심의와 2차 인터뷰 심의를 거쳐 3월 중순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지환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에서 클래시안을 검색해 채널 추가 후 제보,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