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경춘선숲길 갤러리, '노원마을 미술 탐험전 공공미술관 전시' 개최

이구 기자 승인 2022.02.17 23:09 의견 0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오는 2월 25일(금)부터 3월 13일(일)까지 경춘선숲길 갤러리에서 <노원마을 미술 탐험전, 00(공공)미술관>(아래 공공미술관) 전시를 개최한다. 노원구 각지에 흩어져있는 공공조형물을 촬영하고, 스토리를 담아 전시함으로써 노원구의 지역문화를 재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사진제공=노원문화재단

공공미술관은 2021년 아르코 공공예술사업 공모에 선정된 공공예술 프로젝트로 훼손되고 방치되었던 노원구 공공조형물을 조사하고 관리하여 도시 전체를 하나의 미술관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노원구 공공조형물 약 290여점을 조사하고, 온라인 홈페이지에 아카이빙했으며 작품 설명을 위한 ‘QR 도슨트’안내판을 설치하기도 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지난 1년간 조사하고 관리해왔던 노원구 공공조형물의 촬영 사진 40여점을 선보인다. 각각의 작품에 담긴 이야기는 노원구민이 직접 참여한 QR 도슨트를 통해 들어볼 수 있으며, 노원구 공공조형물에 관한 통계자료와 온라인 아카이빙 자료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사진제공=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일상에서 지나쳐왔던 공공미술품을 사진 작품으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공공미술에 대한 노원구민의 관심도가 증대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춘선숲길 갤러리의 운영시간은 평일(화~금) 14:00~20:00, 주말(토~일) 12:00~20:00으로 월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 혹은 공공미술관 홈페이지(공공미술관.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