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 성료

이구 승인 2022.07.26 23:15 의견 0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20일 장안대학교에서 열린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화성시문화재단

이번 워크숍은 김종대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 김도근 전 화성시의원과 시민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체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구성원 간 네트워크 형성 및 활성화를 위해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위촉장 수여식과 협의체 구성 경과보고 발표에 이어 김도근 전 화성시의원의 문화자치 관련 강연이 진행됐으며, 이후 분과별 대면식에서는 문화자치와 협의체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김종대 대표이사는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는 문화자치 관련 조례에 따라 시민 중심으로 구성된 전국 최초의 모범 사례”라며 “앞으로 협의체 활동을 통해 지역의 문화 정체성을 확립하고 시민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며 화성시의 문화자치도시 실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 문화자치 참여 시민 협의체’는 화성시의 문화 관련 정책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시민 중심의 문화 주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조직돼 지역 문화 정책과 관련한 시민 의견을 수집하고, 이렇게 모인 시민의 의견을 의제로 발전시키는 의사 결정 과정에 참여할 계획이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