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이북(eBook) 리더기 전용 액세서리 ‘크레마 연필 리모컨’을 9월 24일 정식 출시했다. 지난 2025 서울국제도서전 예스24 부스에서 처음 공개돼 관심을 모았던 제품으로, 아날로그 연필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31g의 가벼운 무게가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옐로우 컬러 단일 모델로 선보인다. 예스24의 크레마 시리즈 전용 리모컨으로 설계돼 페이지 넘김, 잔상 제거, 화면 밝기 조절 등 독서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담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손쉬운 조작과 더불어 몰입도 높은 독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제품 개발에는 디자인 독서 용품 브랜드 ‘미테르’와 감성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컴포지션스튜디오’가 함께했다. 예스24는 감각적 디자인과 실용성을 결합한 이번 리모컨이 단순한 주변기기를 넘어 독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예스24를 통해 ‘크레마 연필 리모컨’을 구매하는 회원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선착순으로 리모컨 버튼 스티커가 증정된다. 또한 구매 후 후기를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핸드메이드 연필 뜨개 파우치가 제공된다.
예스24는 2012년 첫선을 보인 이북 리더기 ‘크레마’ 시리즈와 함께, 다양한 독서 습관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액세서리, 구독 서비스 ‘크레마클럽’ 등을 통해 국내 디지털 독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크레마 연필 리모컨’의 상세 정보와 이벤트 내용은 예스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