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가 운영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이 2025년 8월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마이원픽은 200개국 이상에서 사용되는 서비스로, 골든디스크어워즈, 서울가요대상, ASEA, 비마이보이즈 등 국내외 시상식 및 방송 프로그램과 협력해 스타와 팬을 연결하고 있다.

올해 2회를 맞은 ‘주피터 뮤직 어워즈(Jupiter Music Awards)’는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의 음악 부문 특별 시상식으로, 총 10개 부문 수상자를 발표했다. 남자 아티스트상은 V, 여자 아티스트상은 윈터, 그룹 부문은 각각 NCT DREAM과 필리핀 걸그룹 비니(BINI)가 차지했다. 신인 부문에서는 라이즈(RIIZE)와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선정됐다. 시상은 오는 11월 29일 제30회 ATA 본식에서 진행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5억 가구에 위성 생중계된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비 마이 보이즈’는 마이원픽이 공식 팬투표 플랫폼으로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최종 데뷔조는 박세찬, 강준성, 카이, 김보현, 문재일, 이연태, 효, 하루토 등 8명으로 결정됐으며, 그룹명은 ‘유어즈(Yourz)’로 확정됐다.

마이원픽은 또 ‘2025 글로벌OTT어워즈’와 협력해 팬 투표를 진행했다. ‘피플스 초이스’ 부문에서는 드라마 ‘난홍(Northward)’에 출연한 배우 백경정과 백록이 각각 남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일본 최대 겨울 축제인 삿포로 눈축제의 ‘17th KPF 루키 챌린지 컵’에서도 공식 투표 플랫폼으로 참여해 K-POP 신인 아티스트들의 무대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최종 1위 팀은 축제 무대와 함께 아시아 아동을 지원하는 GFSC의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팬덤 차트에서도 다양한 결과가 발표됐다. 글로벌 차트 ‘KM CHART WORLD’에서는 △음원 부문 케이팝 데몬 헌터스 ‘GOLDEN’ △아티스트 부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인기 부문 뷔·있지 △신인 부문 아홉·이즈나가 1위를 기록했다. KM차트 7월 조사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뷔, 이찬원·드림캐쳐, 아홉·유니스가 부문별 1위에 올랐다.

드라마 팬덤 차트인 ‘플렉스온’에서는 △베스트 시리즈 ‘탄금’ △파워 랭킹 이재욱·조보아 △베스트 커플 이혜리·정수빈 △베스트 인기상 박보검·김소현 △베스트 OST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그날이 오면’이 각각 1위를 기록했으며, 이는 오는 10월 열리는 코리아드라마어워즈(KDA)의 데이터로 반영된다.

마이원픽 자체 ‘원픽차트’에서는 트로트 부문 이찬원, 솔로 부문 BTS 진, 그룹 부문 플레이브, 트렌드 부문 호라이즌·비니, 셀럽 부문 김지원, 글로벌 부문 살마살사빌이 8월 1위에 올랐다. 월간 누적 점수를 기반으로 시즌 차트가 운영되며, 부문별 1위에게는 실물 트로피와 온라인 시상이 진행된다.

두허브 이종은 대표는 “국제 행사를 통한 참여형 팬덤 문화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 팬들이 아티스트 성장에 직접 기여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마이원픽은 글로벌 팬덤이 참여하는 시상식, 방송, 차트를 통해 K-POP과 한류 콘텐츠의 확산을 견인하며 국제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