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음악창작소, 제작지원 사업 쇼케이스 ‘CONNECT U MUSIC FESTIVAL' 개최

국내 인디 뮤지션을 초청

이유진 기자 승인 2018.12.11 13:22 | 최종 수정 2018.12.11 13:26 의견 0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산하기관 충남음악창작소가 제작 지원사업 쇼케이스 ‘CONNECT U MUSIC FESTIVAL(이하 커넥트 유 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인디 뮤지션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공연으로 충남지역 신예 뮤지션 6팀과 국내 유명 뮤지션 4팀이 무대를 구성한다. 충남지역 신예 뮤지션 6팀은 충남음악창작소가 발굴한 뮤지션으로 ‘제2회 I AM A MUSICIAN(이하 아임어뮤지션)’에서 수상을 한 실력이 검증된 팀이다.

아임어뮤지션은 충남음악창작소의 지역 뮤지션의 활성화를 위하여 음반 제작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사업이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아임어뮤지션은 지역 신예 뮤지션을 발굴하여 음반제작 발매 및 홍보, 뮤직비디오 촬영, 저작권 등록을 비롯한 쇼케이스 공연까지 지원하는 뮤지션을 위한 통합 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수상을 한 팀들이 4개월여 동안 충남음악창작소의 지원을 받아 준비한 결과물을 처음 공개하는 것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역 뮤지션의 공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국내 유명 인디 뮤지션의 공연이다. 10CM, 모트, 치즈, 몽니 등 유명 뮤지션이 참가하여 열기를 더한다.

충남음악창작소는 관객들과 음악으로 만나고 소통하며 하나가 되는 무대 환경을 제공하여 지역 뮤지션들이 다양한 음악 컨텐츠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공연을 준비했다며 뮤지션들의 무대를 많은 분들이 함께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12월 추운 겨울에 뜨거운 열정과 즐거움을 선사할 커넥트 유 뮤직 페스티벌은 14일 금요일과 15일 토요일 오후 7시부터 충남음악창작소 Live Hall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관객들의 참여는 사전예약(200명)과 선착순 현장접수(70명)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예약은 12일 오후 1시까지 받고 있다.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사전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