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문화재단, 시민참여형 합창페스티벌 '온세대합창페스티벌' 참가자 모집

이현승 기자 승인 2024.04.26 06:31 의견 0

춘천문화재단이(이사장 최연호)춘천을 대표하는 시민참여형 페스티벌인<2024 온세대합창페스티벌>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사진제공=춘천문화재단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합창페스티벌인<온세대합창페스티벌>은 타 지역의 경연방식 합창 축제와는 차별된다. 온 세대가 함께 소리와 동작을 맞추는 10주간의 연습 기간을 지내며 예술적 교감과 교류를 이뤄내어 이를 공연 무대에 펼침으로써 그 유대가 한층 성장하는 방식이다. 여기에서 이웃과 가족이,예술가와 시민이 축제를 통해 춘천살이의 기쁨을 공유하게 된다.

그 결과 춘천의<온세대합창페스티벌>은 2017년 시작 이래 7년간 ‘합창으로 세대를 잇고 가족을 엮는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노래하는 즐거움’의 가치를 확장하여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작년 2023년 축제에는 서울, 경기, 대구, 강원, 충북에서 활동하는 합창단과 미얀마 어린이 합창단 등 국내외 76팀 2,300여 명이 합창의 즐거움을 함께했다. 또한 온세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94세 어르신부터 영유아까지 참가자의 연령대도 다양했다.

이번 <2024 온세대합창페스티벌>은 4가지로 유형을 나누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유형은 각▲합창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가족합창단,▲합창단의 멘토(지휘자),▲합창단과 함께 할 반주자(피아니스트), ▲지역에서 활동하는 성인합창단 및 어린이청소년합창단이다.

유형별로 모집기간 역시 상이하다. △멘토/피아니스트는 5월 7일(화)까지, △어린이, 청소년 합창단도 5월 7일(화)까지, △가족합창단/지역합창단은 5월 24일(금)까지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6월에 열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주간 연습을 거쳐 버스킹, 발표회, 피날레 공연 등 춘천문화예술회관과 KT&G상상마당에 꾸며진 다양한 무대에 오를 수 있다.

한편 참여신청은 춘천문화재단 누리집(www.cccf.or.kr)에서 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