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브피알(GlobPR)은 지난해 샤오홍슈 마케팅 캠페인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 회사는 K-브랜드와 관광 상권의 오프라인 매장과 협력해 샤오홍슈에서 성공적인 캠페인을 전개, 재계약률 90.3%를 달성했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며 샤오홍슈(小红书) 플랫폼이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고 있다. 샤오홍슈는 여행,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생생한 후기와 정보를 교환하는 곳으로, 특히 중국 젊은 층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여행과 한류 문화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증가하면서, 샤오홍슈에서의 ‘한국 관련 콘텐츠’ 조회수도 급격히 상승하고 있다.
글로브피알은 중국인 관광객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로, 샤오홍슈 플랫폼에서 실질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하고, 인플루언서 매칭과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글로브피알은 "샤오홍슈에서 한국 브랜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중국인의 시각과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라며, 향후 한국의 문화 콘텐츠를 중국 시장에 각인시키고 한류와 브랜드 파워를 함께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샤오홍슈가 한류 마케팅의 중요한 거점으로 자리 잡은 만큼, 더 많은 기업과 지자체들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