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관내 지역서점 운영자 간담회 열어

강민지 기자 승인 2020.01.31 18:27 | 최종 수정 2020.01.31 18:31 의견 0

화성시립도서관은 오늘(31일)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에서 도서관과 관내 지역서점 간 상생을 위한 <화성시 관내 지역서점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화성시립도서관

이번 간담회에서는 화성시 관내 서점 연합인 ‘화성시서적협동조합’ 소속 지역서점 운영자와 도서관 담당자 총 15명이 모여 2019년 지역서점을 통한 도서구입 성과를 분석하고, 2020년도 도서구입방안 및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도서관은 연간 도서 구입 방식 및 간접할인 마일리지 활용방안, 희망 도서 입수 방법 개선 등 원활한 도서관 장서 구축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하는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실물수서전’은 사서나 시민이 도서관에서 직접 도서 실물을 보고 희망도서를 선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서점과의 협업 효과가 기대되는 사업이다. 연 5회 정도 진행될 계획인 ‘실물수서전’은 도서관에서 준비하는 관련 강연 및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고, 서점에서 큐레이션한 도서 중 적합한 책을 바로 고를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화성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서점을 통해 도서를 구입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도서관 사업에 서점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참가시킴으로써 지속적으로 협력 상생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