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제90회 기획연주회 '내 마음의 클래색' 개최
구민주 기자
승인
2024.01.29 09:26
의견
0
청주시는 오는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김경희)의 제90회 기획연주회 '내 마음의 클래식'을 개최한다.
지난 18일 열린 2024 신년음악회로 새해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시작한 청주시립교향악단은 오는 2월 22일 오후 7시30분 청주아트홀에서 겨울밤의 클래식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는 빈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대한민국 유수의 교향악단에서 객원지휘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휘자 정병휘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지휘자 정병휘는 KBS교향악단,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인천시향, 울산시향, 부산시향, 성남시향 등 무대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이날 협연자로는 청주출신으로 세계 유수 콩쿨에서 우승을 차지해 온 바이올리니스트 홍의연이 나서 왁스만의 카르멘 환상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청주시십교향악단 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각자의 음악적 해석을 갖고 있는 객원지휘자와 협업하며 다양한 음악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면서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지역 또는 출신 음악인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클래시안 구민주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