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 트라이보울이 오는 4월 9일부터 22일까지 ‘인천의 가치와 문화가 담긴 공연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시놉시스 및 쇼케이스 공연 공모를 진행한다.
▲인천문화재단
본 사업은 인천의 역사·문화적 자산을 바탕으로 한 공연 예술 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 예술인에게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대표적인 창작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시놉시스와 공연계획을 제출받아,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통해 2개 단체를 선정, 최대 4,700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한다. 선정된 팀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트라이보울 공연장에서 쇼케이스 무대를 올릴 예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인천 고유의 이야기와 정체성을 담은 공연예술 콘텐츠가 실현될 뿐 아니라, 지역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또한 넓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공모 접수 마감은 4월 22일(월)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지원 자격, 제출 서류 및 공모 세부 요강은 인천문화재단 및 트라이보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