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교육기업 미래엔이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수비수학’의 개념편 2학기 교재(3-2, 4-2)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간은 2025년부터 초등 3, 4학년에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첫 교재로, 수업 현장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실용적 구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비수학’은 지난 2월 론칭된 미래엔의 초등 수학 전문 참고서 브랜드로, ‘수학 공부 비법’의 줄임말이자 ‘오답을 통해 개념을 다지는’ 학습법을 핵심에 두고 있다. 기존의 참고서 구조에서 벗어나 개념, 유형, 심화로 이어지는 3단계 체계로 구성되며, 복잡한 선택지나 단권 교재의 활용 불편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2학기 개념편 교재는 개념북, 워크북, 풀이북 총 3권으로 분권되어 학습 효율성과 휴대성을 높였다. 특히 개념북에서 익힌 내용을 워크북 내 ‘쌍둥이 문제’로 반복하며 자연스러운 복습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외에도 기본 및 심화 단원평가, 서술형 문제를 수록해 학교 시험 대비까지 폭넓게 지원한다.

수비수학 개념편은 현재 초등 3, 4학년 1학기와 2학기 전 권이 출간되었으며, 향후 5, 6학년 교재와 함께 유형편, 심화편도 단계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출간을 기념해 미래엔은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오답 지우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비수학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이 사은품은 학습 흥미를 높이고 아이들의 학습 습관 형성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미래엔 관계자는 “수비수학은 단순한 문제풀이 중심이 아니라 개념 이해와 자기주도 학습을 돕는 실용적 교재로 설계됐다”며 “1학기 교재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호응에 힘입어 2학기판도 빠르게 선보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수비수학을 초등 수학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