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문화재단, '내가 만드는 축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지혜성 기자 승인 2019.08.31 18:56 | 최종 수정 2019.08.31 18:58 의견 0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주최, (재)인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내가 만드는 축제,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이 9월 20일까지 진행된다. 관주도형의 축제와 더불어 시민의 참여로 개발, 만들어질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하기 위함이 이번 공모의 핵심이며, 개인 혹은 그룹, 지역의 제한, 주제의 제한도 없다. 단 장소는 영종, 청라, 송도로 제한되는 것이 본 공모전의 특징이다.

공모분야에 대한 조금 더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영종, 청라, 송도를 배경으로 하는 축제, 영종, 청라, 송도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자원들을 소재로 한 축제, 전통문화/문화예술/지역특산물/생태자연/주민화합 유형 등 자유로운 주제를 가진 축제 등 신규제안과 더불어 현재 경제청에서 개최되고 있는 6개 축제에 대한 새로운 제안도 가능하다.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상금은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입선 10만원 등이며, 채택 시 당선자 및 참가자 중 일부에게는 향후 사업 진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지정된 제안서 양식과 자세한 내용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