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 노원중앙도서관(노원로34길43)에서는 노원구민을 대상으로 성인 인문학 강연 ‘먹고 입고 살아가는 이야기 세계사’를 4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한다.

사진제공=노원문화재단

총 6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식탁 위의 세계사』 이후 옷장, 빵, 변기 등 다양한 주제의 세계사 시리즈를 집필한 이영숙 작가와 함께 한다. 이영숙 작가와 먹거리, 입을 거리, 그리고 위생과 주거에 담긴 세계사의 장면들을 포착한다. 이를 통해 당시 민중들의 삶과 문화, 그리고 오늘날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재미있으면서도 깊이 있게 풀어보고자 한다.

이번 인문학 강좌는 4월 21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부터 줌(ZOOM)을 통해 진행되며, 신청 대상은 중학생 이상으로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앞으로도 노원구민들이 책을 더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작가와 만남, 토론 등의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이후 진행되는 자세한 사항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nowonli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지환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