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식회사 니지겐노모리(대표이사 사장 사다마츠 히로시게)는 효고현립 아와지섬 공원 내 애니메이션 테마파크 ‘니지겐노모리’에서 TV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2026년 봄부터 기간 한정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니지겐노모리의 대자연을 무대로 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의 세계관을 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는 엘런 예거 등 주요 인물과 함께 거인의 위협으로부터 자유를 되찾기 위한 전투에 나서는 설정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미션을 완수하면 니지겐노모리 한정 오리지널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는 야간과 주간으로 나뉜 두 가지 어트랙션으로 구성된다. 야간 이벤트인 ‘진격의 거인 THE NIGHT WALK -벽의 너머로-’에서는 프로젝션 맵핑과 사운드 효과 등 연출을 활용해 작품 속 분위기를 생생하게 구현한다. 주간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엘런 예거와 리바이 등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컬래버레이션 푸드가 선보이며, 니지겐노모리 오리지널 굿즈 외에도 이번 이벤트를 기념한 한정 상품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행사 장소는 효고현 아와지시 쿠스모토 2425-2에 위치한 효고현립 아와지섬 공원 내 니지겐노모리다. 운영 시간과 티켓 구매 방식은 추후 공지되며, 행사 내용은 변경될 수 있다.

니지겐노모리는 애니메이션·만화·게임 등 이차원 콘텐츠의 세계관을 실제 공간으로 확장한 테마파크로, 숲 전체를 무대로 한 어트랙션과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이 오감을 활용해 작품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한편, 니지겐노모리는 ‘진격의 거인’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2026년 봄부터 야간 워크형 어트랙션과 주간 이벤트, 한정 굿즈와 푸드를 아우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