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5주년 기념 '제2회 MiOT Award 작곡 콩쿠르' 열려

이구 승인 2022.07.31 22:15 의견 0

<제2회 MiOT Award 작곡 콩쿠르>가 오는 8월 3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MiOT는 광범위한 우리시대음악의 이해를 돕기 위해 1997년 부산에서 창단된 이래 매년 정기연주회 및 학술대회와 세미나, 연구물 발간 등 현대음악 보급과 창작음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오는 단체이다.

창립 25주년을 맞이한 MiOT는 올해를 기념하기 위해 제2회 MiOT Award 작곡 콩쿠르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작품 편성은 자유 편성의 실내악 작품(3~8인)이며, 전자매체는 제외되고 연주시간은 10분 내외이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40세 이하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미발표 신작 1곡(작품해설 첨부)을 원칙으로 하며 복사본 5부 제출해야 한다.

특히 대상으로 입상하는 작곡가에게는 200만 원이 수여되며, 대상의 경우 1명에게 수여를 원칙으로 하나 경우에 따라 공동수상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콩쿠르의 시상식은 2022년 10월 MiOT 정기연주회 때 있으며, 콩쿠르에 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MiO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클래시안 이구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