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를 즐기는 2022 대구생활문화제 개최

이상준 승인 2022.09.30 15:58 의견 0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대구생활문화제가 10월 8일(토)부터 9일(일)까지 동성로 일대에서 개최된다.


2022 대구생활문화제는 생활문화동호회(이하 생동지기)가 직접 주체가 되어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3년 여간 팬데믹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며 문화생활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대구생활문화제는 ‘인생은 아름다워’를 주제로 생동지기의 활발한 활동을 현장에서 느껴볼 수 있는 행사로 마련되었다. 일상 회복으로 3년 만에 동성로 일대에서 진행되는 올해 축제 현장에서는 공연, 전시, 홍보,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가 진행된다.

이번 공연은 ▲동성스테이지(구 대구백화점 앞)와 ▲중앙스테이지(구 중앙파출소 앞) 두 개의 무대에서 진행된다. 하모니카, 오카리나, 색소폰 연주, 합창 등 다양한 분야의 생동지기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구지역 외 생활문화동호회까지 가세하여 생활문화제가 더욱더 풍성해질 예정이다. 이러한 소통과 협업의 기회를 통해 지역 내 동호회는 물론, 타 시도 동호회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속적인 동호회 활동에 대한 기반과 확산의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

대구생활문화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기획전시는 ‘인생은 아름다워’ 라는 동일 주제로 대구생활문화센터 소전시실에서 10월 5일(수)부터 16일(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시를 통해 생동지기의 일상 속 작품 활동을 시민들과 나누며 즐거움, 행복함 등의 긍정적인 감정을 결과물을 통해 공유하고자 한다.

이 외에도 대구생활문화제 현장에서는 생활문화와 관련 사업을 살펴볼 수 있는 종합홍보부스, 시민참여 프로그램, 생활문화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 준비되어 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2022 대구생활문화제를 통해 시민이 문화를 향유하는 동시에 직접 생산하여 생활문화를 확산하고 즐기는 환경을 조성해 ‘활력이 넘치는 도시’를 구현하고자 한다.

한편 대구 시민이라면 누구나 축제 현장을 방문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2022 대구생활문화제의 자세한 사항은 대구생활문화센터 누리집(www.dccc.or.kr)을 참고하면 된다.

클래시안 이상준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