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교향악단, 비상임단원 공개 채용 22일 접수마감
이현승 기자
승인
2025.01.15 20:52
의견
0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이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비상임단원(예능단원, 사무단원)을 공개 채용한다. 비상임단원의 위촉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 이내이고, 근무 시간과 보수는 「대구광역시 시립예술단 복무규정 및 운영 규칙」에 따라 현재 대구시향 단원과 같다.
예능단원 모집 부문은 ▲현악기(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베이스), ▲관악기(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호른, 트럼펫, 트롬본, 튜바), ▲타악기이다. 응시 자격은 해당 악기 전공자로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도 가능하다. 이번 예능단원 채용에서 눈여겨볼 부분은 오케스트라 악기의 거의 전 부문에서 오디션을 실시해 결원을 충원할 계획이라는 점이다.
사무단원 모집 부문은 ▲공연지원(악기)이며, 학력, 성별,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 무대 구성 및 운영, 악기 관리, 기타 교향악단 관련 행정 업무 등을 맡는다. 단, 각 모집 부문의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응시자는 채용에 필요한 제출 서류 일체를 갖춰, 오는 1월 20일(월)부터 1월 22일(수)까지 이메일(dsooffice1964@naver.com)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예능단원 응시자는 1차 실기전형(영상 심사)의 연주 동영상 파일까지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자격요건, 실기전형 과제곡 및 악보, 전형 일정 등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daeguconcerthouse.or.kr) 공지사항의 모집공고에서 확인하거나 대구시향 사무국(053-430-776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전형 방법은 예능단원의 경우 1차 서류 및 영상 심사, 2차 실기, 3차 면접을 거쳐 전문성, 적격 여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사무단원은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친다. 최종합격자는 2월 17일(월)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및 대구콘서트하우스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전형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