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배영호)이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전문 기획자 양성을 위한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 하반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통공연예술 분야의 공연 기획자 공급을 확대하고 기획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추진되어온 교육 과정이다. 공연 기획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실연자뿐만 아니라 공연 기획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는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상반기 과정에서는 공연 기획과 제작 실습, 작품 제작, 홍보 마케팅 교육 등이 마련되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과정은 공연 기획자의 창의적 홍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강원국의 글쓰기 강의, 백승권의 보고서 작성, 강성곤의 말하기, 김태욱의 인공지능을 활용한 보도자료 작성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실무 중심 강의가 진행된다. 교육은 10월 20일부터 3주간 매주 월요일 전통공연창작마루에서 열린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전통공연예술 분야 홍보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2025 전통예술 기획자 양성 프로젝트’의 교육 과정과 신청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