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이 202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에 대비한 참고서 수능ON 시리즈를 출간했다.
‘수능ON’ 시리즈는 2028학년도 수능부터 문·이과 구분 없이 통합사회와 통합과학이 공통 응시 과목으로 도입되는 변화에 맞춰 기획된 수능 대비 학습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예시 문항과 모의고사 기출 문제를 토대로 설계된 문항 중심 교재로, 처음 시행되는 수능 유형에 학생들이 단계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시리즈는 통합사회, 통합과학, 한국사 등 총 3권으로 구성됐다. 사회계열 교과서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 미래엔이 축적해 온 교육과정 이해도와 수능 기출 분석 노하우를 반영했으며, 특히 ‘통합과학’은 전국 학원 교사 150여 명의 검수를 거쳐 문항의 신뢰도를 높였다.
‘수능ON 통합사회’와 ‘수능ON 통합과학’은 교육과정평가원 예시 문항과 이를 변형한 ‘닮은꼴 문제’를 중심으로 구성돼 변화된 수능 출제 경향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수능 개편안에서 강조되는 개념 융합형 통합 문제를 대단원별로 수록해 단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점이 특징이다.
함께 출간된 ‘수능ON 한국사’는 수능에서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핵심 주제를 중심으로 실전·예상 문제와 모의고사 2회분을 담아 문제 풀이 감각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미래엔은 ‘수능ON’ 시리즈 출간을 기념해 얼리버드 학습단 모집과 교사용 증정 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한다. 대상과 일정, 참여 방식 등 세부 내용은 네이버 카페 기출비와 성공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엔 관계자는 “개편된 수능에서는 탐구 영역에서 단원 간 개념 이해와 자료 해석 능력 등 통합적 사고력이 주요 변별 요소가 될 것”이라며 “수능ON 시리즈가 변화된 수능 환경에 대비하는 데 실질적인 학습 가이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래엔은 앞으로도 교육과정 개편과 평가 방식 변화에 맞춘 교재 개발을 통해 수험생과 교육 현장의 요구에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