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eBook 학습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스24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초·중·고 eBook 학습도서’ 카테고리 신설 이후 ‘초·중·고 eBook 참고서’ 판매량은 올해 기준 전년 대비 130% 증가했다. 같은 기간 eBook 학습 도서(교재) 분야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11% 늘어, 학습 서적의 디지털 전환 흐름이 뚜렷하게 나타났다는 분석이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예스24는 겨울방학 기간 eBook 학습서 혜택을 강화했다. 먼저 1월 31일까지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초·중·고 참고서 전용 eBook 상품권을 제공한다. 방학 중 자기주도 학습 수요를 겨냥한 혜택이다.

중·고등학생을 위한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동아출판의 ‘올쏘’와 ‘하이탑’ 시리즈 eBook 첫 출간을 기념해 무료 체험북을 예스24 단독으로 선보인다. ‘올쏘 중학 사회 1-1(2026년)’과 ‘HIGH TOP 하이탑 고등학교 통합과학 1(2026년)’ 등 최신 학습서를 무료로 제공해 디지털 학습 경험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대학생과 IT 학습자를 위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겨울 시즌 단기 집중 학습이나 전공·실무 역량 강화를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IT·공학 분야 eBook 교재 할인 행사를 연다. 예스24는 한빛아카데미와 길벗캠퍼스의 180일 대여 eBook 학습서를 예스24 단독으로 할인 판매한다.

예스24 이석영 eBook팀 파트장은 “학습 서적의 디지털 활용이 점차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eBook 학습 콘텐츠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학습자의 니즈에 부합하는 eBook 콘텐츠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스24는 초·중·고 참고서부터 대학 전공서와 IT 교재까지 학습 eBook 라인업을 강화하며, 방학 시즌을 중심으로 디지털 학습 환경에 익숙한 학생층 공략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