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다도박물관-예명원, 예절의 날 기념 ‘예절과 다도경연대회’ 오는 18일 개최

이현승 기자 승인 2024.05.07 23:40 의견 0

김포다도박물관(관장)과 사단법인 예명원(이사장 손민영)이 ‘예절의 날’을 맞아 ‘예절과 다도경연대회’를 오는 18일(토) 오전 10시 김포다도박물관에서 개최한다.

김포다도박물관과 사단법인 예명원은 1997년 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단 하루라도 예절을 실천하고 우리 전통을 잊지 말자는 취지로 매년 5월 셋째 주 토요일을 예절의 날로 선포한 바 있다.

올해로 28회를 맞는 이번 예절의 날 경연대회는 유아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특별부(군인·농아원), 일반부(개인전·단체전)의 열띤 경연이 치러질 예정이다. 지역의 경계 없이 차를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와 다(茶)의 기량을 펼치는 예절과 다도 경연대회, 세계 찻자리 대회, 성년례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 큰잔치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경연대회는 제38회 전통문화 큰잔치, 제10회 세계 찻자리 대회, 제52회 성년례와 함께 열리며, 전통문화 큰잔치는 투호례, 윷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행사 참가자와 관람객들이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로 진행된다.

한편 성년례는 올해 성년이 되는 만 19세~20세 청소년들과 해병대 장병들이 전통 성년 의식인 관례 의식에 참여하게 된다.

클래시안 이현승 기자

*클래시안에서는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classian.korea@gmail.com을 통해 메일 제보, http://www.classian.co.kr/ 기사제보란을 통해 온라인 제보가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