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력이 돋보이는 음악성과 정교한 연주기교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게 연주 색채를 표출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고운
오는 29일(토) 오후 5시 한국가곡예술마을 한국가곡기념관에서는 피아니스트 김고운의 독주회가 개최된다. 이번 연주회는 한국가곡예술마을이 주관하며, 순천시가 주최하는 순천국제가곡제 특별 음악회이다.
피아니스트 김고운은 이번 연주회에서 작곡가 드뷔시, 리스트, 차이콥스키 등의 작품을 연주할 예정이다.
김고운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를 우수 졸업하였으며, 서울대학교에 수석 입학하였고, 재학 중 러시아로 유학하여 모스크바 차이콥스키 국립음악원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학사, 석사, 연주학 박사 학위를, 미국 맨해튼 음대에서 Professional Studies 연주자 과정을 전액 장학생으로 졸업하였다.
일찍이 그녀는 음연 콩쿠르, 쇼팽 피아노 콩쿠르, 금호 영재 아티스트 오디션 합격, 삼익 피아노 콩쿠르, 대한민국 청소년 콩쿠르, 대구 방송 콩쿠르, 국민일보 콩쿠르, 한국일보 콩쿠르, 음악교육 신문사 콩쿠르 등 국내 유수의 대회에서 입상하며 큰 주목을 받았고, 이후 이탈리아 칼라브리아 국제 피아노 콩쿠르 5위, 라흐마니노프 국제 피아노 콩쿠르 4위, 안도라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호로비치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리스트 국제 피아노 콩쿠르 특별상, Lillian Fuchs메모리얼 앙상블 콩쿠르 1위, Eisenberg-Fried 피아노 콘체르토 콩쿠르 1위, IKIF 도로시 매켄지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스페인 페롤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파나마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문츠 메모리얼 국제 피아노 콩쿠르 1위 등 세계적인 콩쿠르에서 뛰어난 두각을 보이며 명연주자로서의 모습을 세계무대에 확실히 각인시켰다.
현재 그녀는 한양대학교 겸임 교수, 삼육대 겸임 교수, 예원, 서울예고, 세종대 콘서바토리, 협성대학교에 출강하며 휴학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성현아이엔 수석 아티스트, 한국피아노두오협회, 트리오 아티스트리 멤버로 활동하며 끊임없이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이며 더 자세한 정보는 한국가곡예술마을 홈페이지(http://www.naum2006.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피아니스트 김고운의 연주 실황 영상이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