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 모집

이상준 기자 승인 2019.04.23 11:10 | 최종 수정 2019.04.23 11:21 의견 0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3회 여수음악제 음악학교> 학생을 다음 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학교의 모집 부문은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롯, 클라리넷, 호른, 트럼펫 등이다.

응시자격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 중 현재 학교 오케스트라에 활동 중인 학생, 해당 악기를 3년 이상 배운 학생 혹은 이에 준하는 연주 실력을 갖춘 학생이다. 이번 음악학교 학생은 5월 18일과 19일 오디션을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영재교육원 김남윤 원장과 KBS 수석 단원 등이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며,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에게 개인별 응시번호 외에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기로 했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5월 10일까지 여수음악제 사무국에 응시원서 등 관련 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음악제가 지역 음악 인재 육성의 산실로 발돋움하고 있다”면서 “KBS교향악단 단원 지도, 음악제 개막식 공연, KBS교향악단 연습장 방문 등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이번 음악학교에 많은 학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서류는 여수음악제 홈페이지(http://www.yeosum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오디션 합격자는 KBS교향악단 전·현직 단원으로부터 직접 레슨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