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교향악단, 제32회 정기연주회 개최

헤이스팅스 콩쿠르 우승자 피아니스트 이택기 협연

이상준 기자 승인 2018.12.25 19:11 | 최종 수정 2018.12.26 05:38 의견 0
제32회 대구MBC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제32회 대구MBC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재)수성문화재단 수성아트피아(관장 김형국)와 (사)아트애비뉴컴퍼니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제32회 대구MBC교향악단 정기연주회가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오는 12월 28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에 개최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창작산실 오작교 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된 공연이다. 1부에는 대구MBC교향악단의 전임 작곡가인 진규영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이 피아니스트 이택기에 의해 펼쳐진다. 2부에는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제5번을 한국의 대표적인 젊은 지휘자인 진솔의 지휘로 연주된다.

피아니스트 이택기

이번에 작곡가 진규영의 피아노 협주곡을 초연하게 된 피아니스트 이택기는 2014년 헤이스팅스 국제 피아노 협주곡 콩쿠르에서 17세의 나이로 최연소 우승과 청중상을 거머쥐며 존재를 알렸다. 이후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국제무대에 데뷔하였으며, 현재 유럽과 미국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차세대 연주자다.

한편 진솔 대구MBC교향악단 전임지휘자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현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진규영의 신작과 러시아의 대표적인 작곡가 차이콥스키의 음악으로 진행된다. 특히 피아노 협주곡을 통해 관객과 연주자가 한국적 정서를 교감하고 함께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클래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